닫기

안성시, 청년 주거정책 토론회 가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01010000268

글자크기

닫기

이진 기자

승인 : 2024. 05. 01. 13:57

정책과 대안 찾는 소통의 장 마련
안성시, 청년 주거정책 토론회 가져
청년들의 주거 문제 해결하기 위해 열린 안성시 청년 주거정책 토론회
경기 안성시는 지난달 30일 청년들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안성시 청년 주거정책 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토론회는 안성시 청년 주거 문제를 살펴보고,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대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주제 발표 시간에는 한국사회주택협회 이한솔 이사장의 '사회주택 현황과 안성시 청년 주거 문제 해결 방안'을 시작으로 도시커뮤니티연구소 이주원 대표의 '사회주택과 청년 주거 타지자체 및 해외사례' 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2부 토론회에서는 한국사회주택협회 문영록 상임이사를 좌장으로 코비즈건축협동조합 정상오 소장, ㈜아이부키 이광서 대표, 경기주택도시공사 이종선 기회경제본부장이 토론회에 나서 깊이 있는 토론을 이어나갔다.
이날 토론회는 외부 주거정책 관련 전문가와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청년 업무 관련 공직자들이 참석했으며, 안성 특화형 사회주택, 청년 주거문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주택 유형 소개 등 참여자들의 열띤 토론이 있었다. 이를 통해 안성시 청년 주거정책 방향을 고심하는 자리였다.

김보라 시장은 "청년들의 주거문제는 우리시의 현재이며 미래의 문제이고,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면서, "이번 토론회가 사회주택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해 우리시 청년들의 주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과 대안을 찾는 소통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