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거창군, 상상력 자극 ‘웹툰’·독창적인 ‘인스타툰’ 공모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18010010176

글자크기

닫기

거창 박현섭 기자

승인 : 2024. 04. 18. 12:03

[거창군]24.
경남 거창군은 6월 30일까지 대표관광지 선정 후속사업으로 대표관광지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만화로 표현하는 웹툰·인스타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홍보포스터./거창군
경남 거창군이 지역 대표 관광지에 상상력과 재미를 더한다.

거창군은 오는 6월 30일까지 대표관광지 선정 후속사업으로 대표관광지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만화로 표현하는 웹툰·인스타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웹툰과 인스타툰 2개 부문으로 진행돼 기존의 전설 등을 재구성하거나 새롭게 창작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웹툰 또는 인스타툰을 제작하면 된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군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고 접수된 작품은 국민투표와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7월 중 수상작을 선정·시상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군 공식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등을 통해 홍보 콘텐츠로 사용할 예정이다.
거창군의 대표관광지(9경)는 △거창항노화힐링랜드 △거창창포원 △수승대관광지 △월성계곡 △거창별바람언덕(감악산) △가조온천관광지 △거창산림레포츠파크 △금원산자연 휴양림 △거창사건추모공원이며 관련 참고자료를 공고문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공고문, 신청 서식과 참고자료 등 상세내용은 군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서와 응모작품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