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주택도시공사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15010007944

글자크기

닫기

수원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04. 15. 13:48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지역 주민 대상
공공임대주택, 장애인 인권,일자리 등 다양한 정보 제공
경기주택도시공사 주거복지 상담
GH가 15일 의정부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을 진행 하고 있다./GH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의정부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주거복지상담은 △경기도 공공임대주택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 △장애인 일자리 △노인맞춤형 돌봄 서비스 △금연 △장애인 인권·차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정보가 제공됐다.

의정부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 이번 '복지상담데이' 행사는 장애인의 주거복지 정보 접근성 확장을 위해 GH, 의정부 장애인종합복지관, 녹양종합사회복지관,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 경기북북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의정부면허시험장 장애인운전지원센터, 의정부보건소 등 8개 기관이 '주거복지 상담협의체' 를 구성해 진행됐다.

상담소를 찾은 시민들은 '여러 유형의 공공임대주택을 설명해 주고 모르는 부분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줘 좋았다'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찾아와 상담을 해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찾아가는 상담이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세용 GH 사장은 "다년간의 주거복지 상담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찾아가는 상담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거복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경기주거복지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대 1 상담을 신청할 경우 개인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주거정보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