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운영사업 시행사 공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12010005682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03. 12. 09:13

4월1일까지 접수…문화콘텐츠 기업 대상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부천시
부천시는 4월 1일까지 '2024년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운영사업에 참여할 시행사를 공모한다. 사진은 2023년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을 통해 개최된 투자상담회 현장./부천시.
경기 부천시는 다음달 1일까지 문화콘텐츠 기업 및 창작자를 발굴·육성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창작·창업 육성프로그램인 '2024년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운영사업에 참여할 시행사를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2020년부터 추진된 사업은 '만화도시 부천'이 차세대 핵심 성장동력 산업으로 주목하고 있는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한 전략적인 성장지원과 고부가가치 창출 기반이 되고 있다.

올해 용역사업은 기업 육성에 집중한다. 주요 과업은 △기업 모집 및 선발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투자설명회(데모데이) 기획 및 운영(2회) △기록영상 및 연차보고서 제작 등이다.

선발된 시행사는 사업화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관내 문화콘텐츠 기업 20개사를 선발하며 이들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진행해 맞춤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총 2회에 걸쳐 추진되는 투자설명회는 △기업설명회 △투자상담회 △네트워킹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는 시 대표 국제축제인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부천국제만화축제 기간에 투자설명회를 동반 개최할 예정으로 발표기업·투자자 및 국제축제에 초대된 글로벌 산업 관계자들 간에 장르·산업·기술을 아우르는 협업 가능성 또한 기대되고 있다.

시행사 참여 신청은 나라장터 또는 시 홈페이지(부천소식> 공고·입법예고> 입찰공고)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오는 4월1일까지 부천시 문화산업과(별관 위치)를 방문해 입찰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지원사업 참여 콘텐츠기업에 대한 공모는 시행사 선정 완료 후 4월 말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사업을 통해 지역 콘텐츠기업들 사업영역이 넓어지고 고도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며 "이를 전문적으로 추진해나갈 역량있는 시행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