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산버드랜드 황새 부부, 자연 번식 성공해 화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12010004834

글자크기

닫기

서산 이후철 기자

승인 : 2024. 02. 12. 08:58

둥지 보수하다 지난 8일 알을 품는 장면 직원들이 목격
인공증식 후 방사 객체, 국내 첫 자연번식 사례 학계 관심
서산버드랜드 황새 부부, 자연 번식 성공
알을 돌보는 황새 부부 /서산시
서산버드랜드 황새 부부가 자연 번식에 성공했다.

12일 서산시에 따르면 황새 부부는 2월로 접어들며 지난해 사용한 둥지를 보수하는 등 번식 준비 행동을 보이다가 서산버드랜드 직원에 의해 지난 8일 알을 품는 장면이 목격됐다.

학계에서는 야생 황새와 인공증식 후 방사된 개체가 국내 최초로 자연 번식에 성공한 사례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서산버드랜드 황새 부부, 자연 번식 성공
둥지를 보수 중인 수컷 황새 /서산시
서산버드랜드 관계자는 "황새 둥지에서는 부부가 번갈아 가며 알을 품고 있으며 암컷이 수컷보다 알을 품는 시간이 더 긴 것으로 확인됐다"며 "황새의 번식 성공을 축하하고 새끼 황새들이 잘 자라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국제적 보호종인 황새가 서산버드랜드에서 2년 연속 번식에 성공할 수 있어서 기쁘고 보람도 느낀다"며 "서산 천수만이 최적의 황새 서식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버드랜드는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서산버드랜드 황새 부부 산란 개수 맞추기'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황새 부부가 낳은 4마리의 황새는 모두 무사히 성장해 자연으로 돌아갔으며, 새끼들이 떠난 후에도 둥지에서 계속 머물며 서산버드랜드를 방문한 관람객에게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이후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