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성군, 경북도 농산물 직거래 우수 시군평가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28010016950

글자크기

닫기

의성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12. 28. 08:58

농산물 직거래 분야 우수한 실적 기록
농산물 유통 활성화 위한 결과 인정
의성군제공 의성군 대상수상
의성군이 경북도 농산물 직거래 시군평가에서 대상 을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의성군
경북 의성군은 지난 27일 경북도에서 주관한 '2023년 농산물 직거래 우수 시군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8일 의성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특산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의 판로확보를 위한 시·군의 다양한 시책 평가로 시·군별 농산물 온·오프라인 판매실적, 경북도 직거래 활성화 참여, 판로확대 관련 특수시책 등을 종합평가 했다.

군은 농산물 직거래 분야에서 올해 10월말 기준 온라인 매출 47억원, 오프라인 매출 9억원으로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MOU 체결한 기업과의 상생협력과 대도시와의 도농교류를 통한 직거래 판로를 확대했다.

또 의성군 대표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인 의성장날의 모바일앱 구축, 의성세일페스타 추진, 고향사랑기부 답례품과 의성장날의 연계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치열한 경쟁을 뚫고 22개 시·군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올해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대상을 수상하는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판로개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 소득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