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산시, 경산5일반산업단지 조성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20010013003

글자크기

닫기

경산 장경국 기자

승인 : 2023. 12. 20. 17:53

경산시청 (1)
경산시청사전경/경산시
경북 경산가 연속성 있는 산업단지 공급을 위한 신규 산업단지 조성 추진에 나선다.

경산시는 20일 경산5일반산업단지 조성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수립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간보고회에는 조현일 경산시장,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을 포함한 시의원, 경산시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경산5일반산업단지 조성은 이미 조성 중인 산업단지의 준공 시점이 도래됨에 따라 연속성 있는 신규 산업단지 공급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용역은 경산5일반산업단지 후보지에 대한 조성사업비, 토지이용계획 수립 등 신규산업단지 조성의 타당성과 기본계획 수립을 목표로 지난 7월 착수했다.
이날 중간보고회를 통해 이러한 목표를 반영한 유치업종 선정, 경제적 타당성, 구체적인 사업추진 방안 등에 관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사항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조성원가(산업 용지 분양가)가 인근 산업 단지 실거래가 보다 대략 30% 정도 저렴할 것으로 예상돼 경산5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원활히 추진 할 수 있게 됐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기존 산업 단지와 연계된 산업 단지 조성으로 지역산업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와 대규모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 하겠다"고 강조하고, "향후 국토교통부와 경북도 등 유관기관과 적극 협의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사업시행자를 정해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