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주시, 2023년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 완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2010006765

글자크기

닫기

여주 남명우 기자

승인 : 2023. 12. 12. 10:29

금은모래캠핑장에서도 무료 인터넷 이용, 모바일 데이터 요금 걱정 덜다.
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올해 12월부터 주요 버스정류장, 어린이공원, 읍면동 체육관, 양섬야구장 등 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추가 확대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야외에서 이용하기 힘들었던 금은모래캠핑장, 양섬야구장, 여주파크골프장, 어린이공원 등에서도 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여주시는 지난해 복지회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여주시청 광장 등 399대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확대 구축해 왔다. 올해는 11월 말까지 19개소에 40대를 추가 구축 완료했다.

이는 여주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무선인터넷 인프라 확대 구축 공모'에 참여한 사업에 힘입은 탓이다.
공공와이파이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 장소를 확인할 수 있고 이용 방법은 공공 접속 인증 화면 터치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공와이파이의 꾸준한 확대 설치를 통해 시민의 데이터 통신비 부담을 덜어드리고 인터넷 정보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 노력 등 앞으로도 인터넷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통신복지 혜택을 제공하여 행복도시 희망여주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