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산시, 석림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추진...원활한 교통 환경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26010016447

글자크기

닫기

서산 이후철 기자

승인 : 2023. 11. 26. 09:50

서산시, 석림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추진...원활한 교통 환경
충남 서산시 석림사거리 모습 /서산시
충남 서산시는 매년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서산의료원 인근 석림사거리를 회전교차로로 변경한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석림사거리 부근 교차로는 매년 교통사고가 증가하는 장소로 최근 3년간 25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시는 서산경찰서, 도로교통공단, 서산의료원 등 관련 기관과 협의를 거쳐 총 사업비 18억 원(도비 5억 6500만 원, 시비 12억 3500만 원)을 투입해 2차로형 회전교차로를 내년 8월까지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회전교차로 조성 시 우회전 전용차로를 개설해 교통흐름을 개선하고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과속방지턱과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한다.
이외에도 시는 보행자의 야간 식별이 원활할 수 있도록 발광형 교통안전시설과 디자인 조명시설도 설치한다는 방침이다.

서산시, 석림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추진...원활한 교통 환경
회전교차로통행방법 홍보물 /서산시
시는 이번 사업이 차량 신호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회전교차로 조성 사업 확대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통행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회전교차로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회전교차로 통행방법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후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