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거창교육지원청, 중등 기초학력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24010015926

글자크기

닫기

거창 박현섭 기자

승인 : 2023. 11. 24. 09:28

보도자료3
경남 거창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봉성화원에서 중등 기초학력 책임지도 강화를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 기초학력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컨설팅을 실시했다./거창교육지원청
경남 거창교육지원청은 23일 봉성화원에서 중등 기초학력 책임지도 강화를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 기초학력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기초학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 간 지속적인 정보 공유 및 프로그램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연수 운영은 중등 기초학력 담당장학사가 기초학력 프로그램 운영·효율적인 학습클리닉 방안에 대해 안내하고 관내 기초학력 프로그램 운영 우수학교의 사례를 소개하고 식물테라피 체험 활동으로 기초학력 부진 학생 정서지원에 대한 담당자 역량을 강화했다.

거창교육지원청은 기초학력 컨설턴트와 학교를 1대1로 매칭해 학교별 맞춤형 컨설팅을 12월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이명주 거창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이고 촘촘한 지원으로 학생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며 학교와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초학력 지원을 약속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