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보락 S8은 지난 4월 출시된 신제품으로, 가사일을 획기적으로 도와 170만원대의 높은 가격에도 품귀현상을 일으키고 있는 제품이다.
CJ온스타일은 "없어서 못판다"는 로보락 S8 물량을 어렵게 공수했을 뿐만 아니라 방송에서만 선보이는 특별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인 30대 고객들에게 반응이 높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 방송의 신규 및 휴면 고객 비중은 92%에 달했으며, 30대 구매 고객 비중은 54%로 높았다. 30~34세가 1위, 35~39세가 2위로 중장년층이 주고객인 일반 TV홈쇼핑 방송에 비해 대조적이다. 편리한 생활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가사 노동의 피로감을 대폭 줄여줄 수 있는 프리미엄 신가전에 대한 선호가 특히 높았다는 분석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중장년층을 비롯해 이른바 '이모님 가전'에 선호가 높은 30대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며 "매 방송마다 수량을 확보하기 무섭게 품절되는 추세로, 고객 니즈에 대응해 하반기에도 현재 최대 인기를 구가하는 로보락 S8과 함께 향후 국내 출시 예정인 신모델을 최대 혜택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