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예비후보는 지난 5일 상주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상주시 체육회장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어야 한다"며 "경북도체육회·대한체육회·문화체육관광부 등과 협업할 수 있고 경북도와 도 교육청 등과 소통할 수 있는 인적 네트워크가 구축된 자신이 적임자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또 "임이자 국회의원과 강영석 상주시장과 항상 소통하고 상주시의회·경북도의회에도 상주시 체육 발전을 위한 입장을 충분히 전달하겠다"며 "상주 체육의 미래가치와 확장성을 높이는데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무엇보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예산을 추가 확보해 실현 가능한 다양한 분야의 체육 증진과 활성화에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예비후보는 공약사항으로 △투명한 체육회 운영으로 신뢰 확보 △스포츠 마케팅·전문체육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생활체육 활성화 △학교체육 활성화 △전문체육·생활체육·학교체육의 균형적 발전 △종목 단체의 환경·처우 개선 등을 제시했다.
이운식 예비후보는 "장학금 지원 등의 봉사활동을 높이 평가해 상주 체육 진흥을 위해 일하라고 기회를 주시는 것 같다"며 "지금처럼 겸손하게 성실히 일할 기회를 주시면 체육인들의 화합을 바탕으로 반드시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