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문경시에 따르면 기업 성장성, 사업 수익성, CEO 비전 및 역량, 스포츠산업 분야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되었으며 클라임코리아(주)는 시설업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인공암벽 분야에서 전국 600여개 인공암벽장 중 440여개를 시공하여(2021년 기준) 전국 70%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클라임코리아는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모집하는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 지원사업' 4기에 선정되어 3년 동안 LED 클라이밍 시스템 개발과 더불어 지역 특색을 반영한 아트 클라이밍 월 개발, 해외판로 개척 및 수출실적 달성을 위한 해외 박람회 참여와 마케팅 매체 개발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에 맞춰 11월 3일부터 5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2022 VIETNAM SPORTS SHOW'를 비롯하여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그레노블에서 개최되는 등반박람회인 '2022 Salon de l'Escalade'에 참여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공암벽과 모험 시설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클라임코리아는 유소년스포츠 문화 발전과 스포츠클라이밍을 통해 꿈을 키워나가는 청소년들을 위해 유망한 국내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클라임코리아 클라이밍팀"을 2021년도에 창단하여 지원하고 있다. 각종 장비, 유니폼을 비롯한 전지훈련 비용, 우수선수 장학금 지급 등 청소년들의 꿈과 스포츠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더불어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간 대한산악연맹과 공식후원을 체결하여 스포츠클라이밍 종목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스포츠클라이밍 주요 대회 경기벽 후원(연간 16억 상당)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상지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하여 발전기금 기탁과 함께 환경조경학과와 공동으로 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단국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발전기금 기탁과 더불어 해외시장 진출에 공동 협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