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담양군가족센터, 학령기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성장지원프로그램’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811010007126

글자크기

닫기

나현범 기자

승인 : 2022. 08. 11. 11:05

8월부터 ‘슬기로운 용돈생활’ 실시 예정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 (2)
전남 담양군 가족센터의 '책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프로그램 진행 모습. /제공=담양군
전남 담양군가족센터가 학령기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다양한 성장지원 프로그램이 참가자들로 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11일 담양군에 따르면 가족센터는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30일까지 담양공공도서관과 연계한 '책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다문화가족과 가족 자녀 16명이 그림책을 읽고 그림책 내용과 관련된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의 다양한 전래놀이를 경험하는 기회가 제공됐다.

8월부터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과 연계해 올바른 금융지식을 배우고, 원활한 경제생활을 돕기 위해 부모와 초등학생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슬기로운 용돈생활'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초등학생 대상으로 '탄소중립 환경교육' 4회기를 진행하며 미래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초 역량을 키우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기후변화 및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생애주기에 맞는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가족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의 다음세대가 올바르게 성장해 우리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령기에 있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