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항시,‘2022 장기산딸기 드라이브스루 특판 행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26010015809

글자크기

닫기

장경국 기자

승인 : 2022. 05. 26. 15:09

220526 포항의 자랑 장기 산딸기 드라이브스루 특판행사로 만나
포항 장기 산딸기 드라이브스루 특판행사포스터/제공=포항시
경북 포항시 장기산딸기 문화축제추진위원회가 다음달 4~5일 장기면 봉산극기체험센터 앞 구 도로변에서 ‘2022 장기산딸기 드라이브스루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

26일 문화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더 안전하게 산딸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진행한다. 준비된 1일 물량 소진 시 조기에 종료 될 수 있다.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현장에서 품질이 우수한 장기 산딸기를 구매할 수 있으며, 장기산딸기와 산딸기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시식·시음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은 전국에서 김해시 다음으로 산딸기가 가장 많이 생산되며, 장기 산딸기는 포항 재배면적의 약 40%를 차지하는 산딸기 전문 재배단지에서 재배된다.

장기 산딸기는 붉은 빛과 상큼한 맛으로 코로나19로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살리기 좋은 과일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해 항바이러스에 효과적이다. 다른 지역 산딸기에 비해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장기 산딸기를 고집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김종욱 장기산딸기문화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장기산딸기는 다른 지역 산딸기에 비해 당·산 비율이 좋아서 달고 신 맛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며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장기산딸기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꼭 방문해 장기면의 볼거리와 먹 거리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