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꿈을 만드는 산업관광, 보고, 듣고, 만지고, 체험하며 오감으로 느끼는 여행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10010005821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2. 05. 11. 10:53

자녀와 함께 놀며, 배우는 가족 여행
안성 팜랜드
안성 팜랜드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 자연에서 맘껏 뛰어 노는 것도 좋지만, 무언가 하나라도 배움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것이 부모의 마음이다. 경기관광공사가 10일 여행도 하고 배움도 얻는 일석이조 여행을 소개한다.

△봄의 절정으로 떠나는 쉼표 여행 안성 팜랜드
봄날의 팜랜드에는 바람에 실린 노오란 유채꽃 향기가 안개처럼 초록빛 호밀밭 곳곳으로 퍼진다. 산책로를 따라 봄이 선물한 그림 같은 풍경 속으로 천천히 걸음을 내딛는다. 초록빛 세상에서 만나는 노란 유채꽃의 향연. 안성 팜랜드의 봄은 지금이 절정이다.

안성 팜랜드는 약 128만㎡의 초지 위에 조성한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목장이다. 목장인 만큼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은 우리 전통 소인 칡소와 당나귀, 면양, 산양, 토끼 등 다양한 동물을 만나볼 수 있는 체험목장이다.

주소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이용시간 : 주중 오전 10시~오후 6시, 주말·공휴일 오전 9시~오후 6시(설날·추석 당일 휴무)
△근대건축계의 거장과의 만남 안양 김중업건축박물관
김중업은 한국 현대 건축을 대표하는 1세대 건축가다. 세계 근대건축의 거장 르 코르뷔지에의 유일한 한국인 제자로 최신 서구 건축기술에 우리의 전통건축과 예술을 접목해 예술로서 건축관을 정착시키려 노력했다. 그의 생애와 건축관을 보여주는 곳이 김중업건축박물관이다.

김중업건축박물관은 구 유유산업 안양공장의 연구동을 리모델링해 2014년 3월 28일에 박물관으로 개관했다. 구 유유산업 안양공장은 1959년에 설계한 김중업의 초기 작품이다. 연구동은 건물의 구조체계를 노출시켜 조형적인 효과를 거두려는 의도가 잘 나타나 있다. 벽돌과 유리의 재료사용 비례에 따른 벽면 분할은 김중업 초기 건축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김중업이란 인물과 그의 건축에 대한 이야기는 전시실에서 만날 수 있다.

주소 : 경기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103번길 4
이용시간 : 오전 7시 30분~오후 5시 30분(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설·추석 당일 휴관)

△‘권커니 잣거니’ 전통주 향기에 취하다. 포천 느린마을 산사원
‘명가명주(名家銘酒)’라는 말이 있다. 이름난 가문에 빼어난 술이 있다는 의미다. 우리 조상들에게는 예로부터 각 가정에서 술을 빚어 마시는 풍습이 있었다.

집에서 빚은 술로 제사를 지내고, 벗을 초대해 권커니 잣거니 술잔을 기울였다. 일제강점기 쌀을 수탈당하고, 일제에 의한 주세령 반포로 사라져간 우리의 가양주 문화와 각 지방을 대표하는 전통주 등을 소개하는 곳이 경기도 포천의 운악산 자락에 있다. 바로 전통술박물관인 느린마을 산사원이다.

주소 : 경기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432번길 25
이용시간 : 오전 8시 30분~오후 5시 30분 (설·추석 연휴 휴무)

△자동차의 첨단기술이 궁금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우리는 매일 타고 다니는 자동차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자동차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자동차에 어떤 과학이 숨어 있는지’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자동차에 숨어 있는 최신 기술을 총 망라해 보여주고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여행지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들어서면 현대자동차에서 생산되는 아이오닉5, 캐스퍼 VAN, 투싼, G90 등 전시 차량들을 만나게 된다. 2022년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디자인을 마주하는 순간이기도 하다. 모든 차량은 탑승이 가능하다.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이용시간 : 상설전시 오전 10시~오후 7시, 다목적홀 오전 9시~오후 8시(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당일과 다음날 휴관)

△동심을 자극하는 만화의 추억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세대를 불문하고 어린 시절의 공통점을 이야기하라면 ‘만화’가 첫손에 꼽히지 않을까. 누군가는 TV에서 본 만화를, 다른 누군가는 만화방에서 보았던 만화책의 기억을 떠올릴 것이다. 만화는 그렇게 모든 사람들의 추억 속에 행복한 기억으로 남아 있다.

경기도 부천의 한국만화박물관은 대한민국 만화의 역사를 보여준다. ‘만화란 무엇인가?’ ‘만화가 명예의 나무’ ‘입체 상영관’ ‘체험존’ 등 다양한 주제로 꾸민 상설전시관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애니메이션 전용상영관으로 지정한 만화상영관 그리고 1970년대 이전의 만화 원고 2만여 매와 6000여 권의 단행본, 1000여 권의 잡지를 보관한 수장고 등이 마련됐다. 누구나 마음껏 만화책을 읽을 수 있는 만화도서관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공간이다.

주소 :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1
이용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월요일, 설·추석 연휴 휴관)

△빛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순간. 양주 조명박물관
등대가 아름다운 건 어두운 밤바다를 빛으로 인도해서고 극지방의 오로라가 매력적인 건 플라스마가 대기의 공기 분자와 충돌하면서 다채로운 빛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조명은 인류의 생활양식이 담긴 문화적 산물이면서 미래 첨단 산업의 중요한 분야이기도 하다. 빛, 조명, 색이 갖는 다양한 의미를 고찰하고 배울 수 있는 곳이 경기도 양주의 조명박물관이다.

주소 : 경기 양주시 광적면 광적로 235-48
이용시간 : 오전 10시~오후 5시(1월 1일, 설·추석 연휴, KH Feelux 창립기념일(6월 20일) 휴관)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