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재테크 강좌’는 수원 청년들에게 주식·연금·펀드·가상화폐 등을 주제로 재테크에 필요한 지식·노하우 등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신환주 삼성증권 수원WM2지점(경기기업금융지점) 수석PB(금융 포트폴리오 전문가)가 오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화·목(5월 5일 제외, 오후 7~9시) 10회에 걸쳐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강연한다.
△경제교실(경기(景氣), 금리, 인플레이션, 주식) △주식 초·중·고급(주식 거래의 개념, 종목 분석, 해외 유망 종목) △펀드의 이해(펀드의 종류, 좋은 펀드 고르는 법, 사고 파는 법) △가상화폐와 NFT(가상화폐의 기원과 종류, NFT(대체불가토큰)의 개념, 메타버스 등)를 주제로 강연한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청년(예비 청년(18세)~34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예약’에서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재테크 강좌’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왕건 수원시청년지원센터장은 “2030 청년들의 주식·가상화폐 투자 등 재테크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시기에 꼭 필요한 강좌를 마련했다”며 “수원 청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효과적인 재테크 방법을 찾고, 경제적인 안목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강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