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양시, 취약계층 아동 AI 영어학습 무료 보급 확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11010005932

글자크기

닫기

이대희 기자

승인 : 2022. 04. 11. 16:28

관내 모든 지역아동센터·저소득층 아동에 무료 학습 지원
경기 고양시는 지역아동센터와 거주 저소득층 아동에 AI 기반 영어 학습 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고양산업진흥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지역선도기업사업화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8억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부터 고양산업진흥원이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 보유 기업인 ㈜참빛교육이 개발한 ‘AI 영어도서 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역아동센터에 무료로 보급한 바 있다. 지역아동센터 3곳에서 AI 영어학습 서비스를 지원한 결과 이용 아동들의 영어 독서 학습 수준이 월등히 상승했다.

이 상황에서 고양산업진흥원이 ‘2022년 지역선도기업사업화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4억원을 확보했다. 이로써 시는 서비스를 더 많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무료 보급할 수 있게 됐다.
시는 모든 지역아동센터에 해당 사업을 설명하고 원하는 곳은 모두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추가로 저소득층 중에서도 300명을 선발하여 무료 학습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영어 학습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해 누구나 배움의 기회가 동등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육 기회 저하 문제를 4차 산업혁명 기술로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고양시에 소재한 블록체인 전문 기업인 ㈜소프트제국도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소프트제국은 4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신원확인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며 이를 창업 기업과 고양산업진흥원이 관리하는 외부 센터 5곳에 무상 보급할 계획이다. 시민, 학생, 기업인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블록체인 및 코딩) 무료 교육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대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