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시리아 메디타운은 대지면적 6만1031㎡, 연면적 19만8932㎡ 규모로 조성된다. 시니어타운, 헬스타운, 한방병원 등이 들어서는 대규모 복합개발사업이다. 시니어타운(노인복지주택) 567가구를 비롯해 헬스타운(양로시설) 412실, 한방병원(249병상), 메디컬컴플렉스(상업시설) 1개동 및 스트리트형 상가 등으로 구성된다. 시니어타운은 (주)호텔롯데에서 운영컨설팅 할 예정이다.한화건설은 2021년 12월에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가 2024년 7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오시리아 메디타운은 노인복지주택으로는 국내 최초로 사업부지 안에 의료시설을 포함하고 있는 헬스케어 복합단지이다. 주거와 의료를 함께 제공하게 된다. 부산지역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시니어 수요층의 관심이 기대된다. 부산시는 오시리아 메디타운이 위치한 ‘오시리아 관광단지’를 지역특성을 반영한 도시개발 핵심프로젝트로 개발해 환경친화적이고 선진적인 관광특구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한화건설은 2018년 인천 미추홀구에서 메디컬센터와 복합몰을 포함한 주거복합단지 ‘포레나 인천미추홀’을 분양한 바 있다. 서울역북부역세권 개발사업, 대전역세권 개발사업을 연달아 수주하는 등 복합개발사업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김만겸 개발사업본부장은 “사업지는 세계적 관광단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위치하고 있으며 시니어 비즈니스 수요 증가에 따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대규모 복합개발사업 전문기업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부산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메디타운 단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