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채용박람회가 필요함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산업인 바이오·의료 분야 관련 중소기업이 참여하고, 채용수요가 예상되는 중소기업들 중 근로자들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는 기업, 수출기업 등 수도권 소재 우수 혁신기업이 참여했다.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을 살펴보면 휴넷, 더포스트, 엠아이큐브솔류션, 더유니파이 등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는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5개사가 참여한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산업인 바이오·의료 분야기업 알에프메디컬, 유유제약, 에이프로젠제약, 태성에스엔아이, 원스타인터내셔널, 자스엠텍, 플로트론 등 글로벌 강소기업 4개사, 우수 수출기업들과 청년친화 강소기업, 서울형 강소기업, 스타트업 등 혁신기업 39개사가 참여한다.
한편 박람회 참여기업의 모집직종과 모집인원은 SW개발, 웹디자인, 자바 개발 등의 연구개발 부분과 해외영업, 기술영업 등 수출·판로 확대 부분 등 직종에서 직원 약 200여명을 모집한다.
김영신 서울지방중기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상황이 여러 가지로 어렵지만 중소기업들이 안정적인 채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보다 많이 만들어 인력애로를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