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캠프는 환경, 힐링, 탐험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그린투게더 가족캠프, 海맑은 가족캠프, 가족탐험대 캠프가 각각 진행된다.
그린투게더 가족캠프는 환경이라는 주제로 3D 독도영상 시청, 해양생물 채집 및 현미경 관찰, 환경과학쇼 지구를 지켜라! 등의 프로그램이 5월 9일~10일, 5월 23일~24일에 2차례 운영된다.
海맑은 가족캠프는 힐링을 테마로 하여 수상구조활동, 동해바다 야영체험 등 자연과 어우러지는 활동을 편성한다. 힐링 주제 캠프는 7월 11일~12일, 7월 18일~19일, 8월 8일~9일 총 3회 실시한다.
가족탐험대 캠프는 탐험이라는 주제로 무인잠수정 조종 및 항해 시뮬레이션 체험, 야간 블루로드 도보여행 등을 중심으로 가족 간 유대를 증진하는 활동을 마련한다. 가족탐험대 캠프는 10월 17일~18일에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의 참가 접수 및 상세 일정은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홈페이지(www.nymc.or.kr) ‘가족활동’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각 캠프별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로 현재 예약접수 중이다.
해양센터 유홍룡 원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시간을 갖고 청소년도 이번 캠프에서 바다를 향한 즐거운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