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화토탈에너지스, 대산지역 어르신 초청 효잔치… 감사와 공경의 마음 전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30010018244

글자크기

닫기

서산시 이후철 기자

승인 : 2025. 04. 30. 17:16

대산읍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 어르신 1500명 초청,
임직원 봉사자로 참여해 지역 상생의 의미 더해
한화토탈에너지스, 대산지역 어르신 초청 효잔치
한화토탈에너지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산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효잔치를 개최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토탈에너지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산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효잔치를 열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따르면 30일 대산읍 커뮤니티센터에서 '서산시 & 한화토탈에너지스와 함께하는 대산읍 어르신 효잔치'를 개최했다.

대산읍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하고 한화토탈에너지스, 서산시, 서산시의회, 대산읍이장단협의회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대산 지역 어르신 1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 태안)도 지역 어르신들께 감사를 전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이번 효잔치 행사를 위해 7천만원을 후원했으며,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고 초청가수 공연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어르신들께 즐거운 시간과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한화토탈에너지스 임직원 3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존경의 의미를 담은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가족애와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관계자는 "한평생 대산지역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정성껏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기업과 지역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화토탈에너지스의 효잔치는 2012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 14회째를 맞이하는 대표적 지역 사회공헌 활동으로 코로나 팬데믹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서산·대산 지역의 상생과 공동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이에 지역사회 소외 계층 지원 사업,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농작물 수매, 어족자원 보호를 위한 치어 방류, 지역 중·고교 발전기금 및 장학금 전달 등을 통해 지역 상생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이후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