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벤처기업協,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온라인 채용관’ 오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8010016179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4. 28. 08:05

기업 모집 직무 등 비교 가능
1
벤처기업협회는 '2025년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29일부터 사람인 플랫폼 내에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관은 우수 청년일자리 강소기업들의 실시간 채용공고만을 선별해 제공하는 온라인 전용 채용 플랫폼이다. 청년일자리 강소기업은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청년층 인식개선, 양질의 일자리 정보제공을 위해 이익창출 능력, 일자리 양, 임금 등 보수, 고용안정, 일 생활 균형 등에서 우수한 기업을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선정한다.

이번 채용관에서는 이들 청년일자리 강소기업의 채용공고를 제공해 청년들이 신뢰도 높은 기업 정보에 접근하고 실제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채용관에 공개되는 기업은 올해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280개사, 2024년 청년친화강소기업 426개사(중복제외)로 총 706개사이다.

청년들은 채용관에서 기업의 △모집 직무 △복지 혜택 △근무 지역 △기업 문화 등 상세한 정보를 손쉽게 비교해볼 수 있으며 관심 공고에 바로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돼 있다. 온라인 채용관 오픈을 기념해 채용관 내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채용공고에 서류 지원을 인증한 선착순 100명의 구직자에게 '사람인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