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원격평생교육원-명지대 미래교육원, 대학 연계 평생교육 활성화 업무협약(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8001106512

글자크기

닫기

박소연 기자

승인 : 2025. 04. 28. 11:10

서울원격평생교육원(원장 이지운)은 지난 23일,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과 평생학습체계 구축 및 대학 연계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습자 중심의 전문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자기주도형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원격평생교육원은 시대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학습자의 요구에 대응하는 온라인 교육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자기계발 중심의 실무형 커리큘럼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다.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은 학점은행제 학위과정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시니어센터’를 신설해 인생 3모작 시대에 대응하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을 바탕으로, 실용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습자의 전문성 강화 및 자격 취득 지원을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전문 상담 시스템을 공동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속적인 협업체계 유지 및 확대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평생교육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박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