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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7일 "2500만 명의 고객이 이용중인 SKT 유심 해킹사고가 발생한지 일주일이 넘게 지났지만 아직도 미흡한 수습 상황으로 고객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유심 무상교체 대책을 실시한다고 발표했지만 물량 부족으로 유심 교체에 나선 고객들이 허탕을 치고 있는 상황"이라며 "기업이 해킹을 당했는데 왜 소비자가 일일이 발품하며 대리점을 전전해야 하냐는 분노의 목소리도 크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구나 아직까지 해킹 경로와 사유 등이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아 국민들 불안이 계속되고 있다"며 "정부와 SKT는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해달라. SKT는 더 이상 고객불만이 제기되지 않도록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최대한 귀 기울여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밖에도 "정부는 SKT와 함께 신속한 사고 수습과 해킹 원인 분석으로 다시는 이런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책을 마련하라"며 "민주당도 이번 사고 수습을 위해 필요한 모든 협조를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