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英·美 극찬 쏟아진 삼성 OLED TV…“미니 LED 압도한 TV”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5010015258

글자크기

닫기

최지현 기자

승인 : 2025. 04. 25. 10:22

2025년형 글로벌 테크 미디어 호평
라인업 다변화·AI 기술 탑재 주효
2025년형 삼성 OLED TV, 글로벌 테크 미디어로부터 호평 이어져(2)
삼성전자 모델이 지난 7일 삼성 강남에서 2025년형 삼성 OLED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2025년형 삼성 OLED TV가 해외 주요 전문 테크 미디어들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으며 기술력과 완성도를 입증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삼성전자는 OLED 라인업을 3개 시리즈 14개 모델로 확대했다. SF90 시리즈의 경우 42형부터 83형까지 라인업을 구축했다.

영국 IT 전문매체인 '테크레이더'는 SF95를 "지난해 올해의 TV로 선정됐던 전작보다 화질 디테일까지 강화됐다"며 "글레어 프리 기술로 밝은 환경에서도 빛 반사를 줄여주는 부분이 가장 인상 깊다"고 호평했다.

영국 IT 매체 'AV 포럼'도 "가격 대비 최고의 QD-OLED TV"라며 '베스트 바이'로 선정했다. 미국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 전문 매체 '홈시어터리뷰'는 SF95를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고 "미니 LED를 압도한 가장 밝은 TV"라며 "전작보다 밝은 화면, 새로운 AI 기능들, 업그레이드된 타이젠 OS를 탑재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미국 유명 테크미디어 '탐스 가이드'는 "높은 밝기와 눈부심 방지 기술, AI 기능, 매우 얇은 디자인 등을 갖춘 삼성 최고의 OLED TV"라며 "원 커넥트 박스를 통해 케이블 관리가 매우 쉬워졌다"고 극찬했다. 미국 IT 매체 '사운드&비전'도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리뷰한 TV 중 최고 수준"이라고 호평했다.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OLED TV로서 고해상도 화질, 눈부심 방지 기술, 신규 AI 기능 등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라고 언급했다. 미국의 테크 전문가 그룹 'AVS 포럼'도 SF95를 '톱 초이스'로 꼽고, "뛰어난 성능을 갖춘 2025년 최고의 TV"라고 소개했다.
최지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