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진제약, 고함량 은행엽건조엑스 ‘파누스 정 240mg’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4010014278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5. 04. 24. 09:17

집중력·기억력 감퇴·현기증 등 인지 기능 저하 개선
파누스정 240mg_
/삼진제약
삼진제약은 고함량 은행엽건조엑스 일반의약품 '파누스정 240mg'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국내 허가 은행엽건조엑스제제 중 단일 성분 기준 최고 함량을 함유한 '파누스 정'은 1일 1회 복용으로서 기존 제품 대비 복용 편의성이 향상됐다. 고령층 환자에게 중요한 복약 순응도를 높일 수 있는 만큼 인지 기능 저하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은행엽건조엑스는 뇌혈류 개선, 항산화, 신경 보호 등의 기전으로 다양한 연구에서 인지 기능 저하 증상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가 보고돼 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천연물의약품위원회(HMPC)는 은행엽건조엑스 함유 의약품이 연령 관련 인지장애 및 경도 치매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평가를 내린 바 있다.

파누스정 240mg은 말초동맥 순환장애·기질성 뇌 기능장애·이명 등의 증상에 사용되던 기존 40mg, 80mg 제품과는 다르게 집중력 저하, 기억력 감퇴, 현기증(동맥경화 증상) 등 정신 기능 저하 증상 개선에 보다 특화돼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파누스 정 240mg은 인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사회적 흐름 속에서 보다 명확한 적응증과 복용 편의성을 갖춘 제품으로 개발됐다"면서 "이런 고함량 파누스 정 240mg이 기억력과 집중력 저하 등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