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농업박물관, 어린이 날 ‘농촌 사계절 체험 행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3010013790

글자크기

닫기

조상은 기자

승인 : 2025. 04. 23. 13:25

noname01
국립농업박물관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온 가족이 함께 농촌의 사계절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꼬마농부 미오네 집으로 놀러와!' 행사를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국립농업박물관의 공식 캐릭터인 미오와 함께 박물관 곳곳을 누비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우선 '미오네 집'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실험 공연, 애니메이션 관람, 가족 대상 O/X 퀴즈쇼 등의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미오의 봄'은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민속놀이 한마당, 떡메치기 체험 등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미오의 여름'은 한여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여름 부채 만들기, 농업 체험(상추 수확, 모시 팔찌 만들기) 등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오의 가을'은 허수아비 만들기, 올게심니(풍년 기원 이삭 걸이) 만들기 등 농촌의 풍년을 기원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미오의 겨울'은 유물 찾기,▲무드등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각각 제공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모두 무료이며,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현장 방문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상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