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국민은행, 서울숲서 어린이 꿀벌 체험 ‘안녕, 꿀벌’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2010013322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04. 22. 18:24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 대상 꿀벌 체험 프로그램
꿀벌 생태계 회복 지원 'K-Bee 프로젝트' 일환
(보도사진②) KB국민은행, 서울숲에서 어린이 꿀벌 체험 ‘안녕, 꿀벌’ 프로그램 실시
서울숲 꿀벌정원에서 어린이들이 KB국민은행 '안녕, 꿀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생태계 다양성 보전에 앞장서기 위해 서울숲 꿀벌정원에서 어린이 꿀벌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후변화 등으로 개체수가 급감하는 꿀벌의 생태계 회복을 지원하는 'K-Bee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K-Bee 프로젝트'는 도시양봉장 설치, 밀원숲 조성 등 꿀벌들을 위한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국민은행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어린이들을 모집해 지난 12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하고 있다. 참가 어린이들은 교육과 퀴즈를 통해 꿀벌의 특성을 배우고, 훈연기를 사용해 벌통 속 꿀벌의 움직임을 직접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꿀벌 생태계 회복과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꿀벌의 중요성을 알리고 꿀벌 생태계 복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2022년 4월 여의도에 위치한 국민은행 본점 옥상에 'K-Bee 도시양봉장 1호'를 조성한 바 있다. 이후 서울숲과 서대문구청 옥상에 도시양봉장을 추가로 설치했다. 이밖에도 강원도 홍천 및 경상북도 울진 지역에 꿀벌 서식지 확보를 위한 밀원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서울식물원 내 야생벌을 위한 'Bee호텔'도 만들었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