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후 고객돈 2200억원 절약
|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 무료 환전과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해외여행 서비스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는 트래블카드 시장의 '퍼스트 펭귄'으로 해외 여행 관련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관행을 깼다. 무료환전과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인출 수수료 무료를 시장에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트래블로그는 마스터·비자·유니온페이 3개 해외브랜드 트래블카드 하나은행 전 영업지점 신청 즉시 바로 발급, 전 통화 무료 환전 서비스, 부족한 금액 자동환전 후 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하나머니 앱을 통해서는 손님이 받은 환전과 수수료 혜택을 즉각적이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UI/UX를 구성해 호평받고 있다.
해외여행 중에도 24시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트래블 챗봇'을 오픈했으며, 해외여행 중 환전, 결제 등 꼭 필요한 기능만 빠르게 구현한 '여행모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그 결과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는 800만명을 넘어섰다. 2022년 7월 19일 트래블로그가 출시한 이래 1000일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트래블로그 출시 이후 고객들이 아낀 돈은 2200억원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무료환전으로 아낀 환전 수수료는 1268억원, 해외 이용수수료 면제로 아낀 금액은 636억원,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로 아낀 돈은 347억원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의 핵심 콘텐츠는 환전(하나은행)과 결제(하나카드)로 우리 하나금융그룹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영역"이라며 "앞으로도 번거로운 실물 화폐의 한계를 넘어 24시간 365일 전 세계 어디서나 가능한 디지털 환전으로 해외 여행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