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얻은 결과…최선 다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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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는 올해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과 고객 응대, 이용 환경 등을 토대로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IBK기업은행은 평가항목 중 기업대출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부 항목에서도 '고객과의 상호작용' 부문에서 직원의 고객 응대 역량이 높은 점수를 받았고, '이용자 환경 편리성' 부문에서는 쾌적한 상담 환경이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IBK기업은행은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연 2회 자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 직원 대상 금융소비자보호 교육을 확대하고, 고객 의견 수렴을 위한 '고객의 소리 자산화' 프로세스를 구축하기도 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얻은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고객 맞춤형 지원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