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한킴벌리, 김천공장 FSC® CoC 인증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8010004326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4. 08. 09:45

전 과정서 책임 있는 산림 제품 관리 인증 받아
1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FSC® 인증 마크.
유한킴벌리는 자사 김천공장이 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 FSC® CoC 인증(FSC®-C207933)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김천공장은 연산 20만톤의 티슈 원단 공급 능력을 가진 세계적 사업장으로 국민 브랜드 크리넥스를 생산하고 있다.

FSC® 인증은 경제, 사회, 환경적 관점에서 책임감 있게 산림을 유지·관리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수행하기 위한 국제 규격이다. 그 중 FSC® CoC 인증은 목재를 제조, 가공·유통하는 기업 혹은 사업장에 수여하는 산림 제품의 관리 연속성 인증이다.

유한킴벌리 김천공장이 FSC® CoC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김천공장에서 생산되는 크리넥스 두루마리 화장지 전제품을 비롯해 티슈, 키친타월 일부를 아우르는 제품에 대해 인증산림에서의 원료부터 최종 가공까지 공정에 대한 지속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증받게 됐다. 대상 제품은 패키지에서 FSC® 인증 마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물티슈 등으로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관계자는 "이번 FSC® CoC 인증 획득은 지속가능한 혁신 역량과 사회·환경적 책임 역량을 모두 입증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