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는 안산공업고등학교 등 8개 경기장에서 53개 직종이 7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기능경기대회는 특성화고 전공심화 동아리에 참여하는 우수기능 영재 학생들의 경연축제다. 경기도대회와 전국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국제대회 참가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의정부공고는 △타일 △자동차페인팅 △산업용드론제어 등 3개 직종에 11명의 학생이 출전한다.
타일직종과 자동차페인팅 직종은 경기도대회 및 전국대회에서 다수의 입상 경력(2024년 경기도대회 금1명/은1명, 전국대회 은1명/동1명)을 자랑하는 전략직종이다. 전국대회 입상경력이 있는 졸업생들을 다수 전문가로 초빙해 과제수행 및 경기운영 스킬을 전수 하는 등 올해는 더 큰 성과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출정식에 참석한 김주한 교장은 "의정부공고에 입학하여 기술을 연마하는 고된 배움의 시간이 짧게는 1년, 길게는 2년의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밤낮으로 갈고닦은 땀의 결실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경서 총동문회장(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장)은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의정부공고의 자랑스러운 후배들의 대회 참가를 응원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숙련기술인으로 성장하고 기능한국인으로 국가에 필요한 인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