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운세상코스메틱 후원…‘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05010001388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3. 05. 09:43

2022년부터 4년 연속 대회 후원
프로텍터십 기반 사회공헌 전개
[사진1]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고운세상코스메틱
고운세상코스메틱이 후원하는 '2025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이 오는 5월까지 진행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비교적 인지도가 높지 않은 여성 바둑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지난 2022년부터 4년 연속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을 후원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은 여성 바둑 최강자를 가리는 여자 기전이다.

지난 4일 성동구에 위치한 한국기원에서 진행된 개회식에는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 김미혜 이사를 비롯해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 임설아 K 바둑 전무, 김효정 상무, 한종진 프로기사협회 회장 등 국내 바둑계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전년도 우승자 최정 9단과 준우승자 김은지 9단도 개회식에 자리했다.

이날 개막식과 함께 진행된 예선전에는 51명의 여자 바둑 기사가 참가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단 5명의 선수만이 2025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된다.

본선은 전기 시드 2명과 후원사 시드 1명이 합류해 총 8명이 패자부활전을 포함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우승 상금은 4000만원, 준우승 상금은 2000만원이다. 대회 본선 및 결승 대국은 오는 5월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1시 K 바둑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이사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프로텍터십'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여성 바둑의 경쟁력과 인지도 제고를 위해 4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은 물론 사회 구성원들이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연대하는 '프로텍터십'의 가치를 사회 곳곳에 전하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