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겨울철 미세먼지 줄입시다”…부천시, 내달초 합동단속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4010012114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5. 02. 24. 08:50

수도권대기환경청과 공조…지역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대상
7. 수도권대기환경청 이동측정차량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이 운영하는 대기오염물질 이동측정차량./수도권대기환경청
경기 부천시가 겨울철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부천시는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과 함께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지역내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대상으로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겨울철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12월부터 3월 말까지 시행되는 '제6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의 일환으로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줄여 시민 건강을 지키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합동 단속에서는 수도권대기환경청 이동측정차량을 활용해 공장 밀집지역 대기오염도를 우선 조사한다. 이 과정에서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의심되는 사업장을 선별한 후, 해당 사업장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확인을 위해 배출구에서 시료를 채취해 정밀 분석한다.

주요 점검 대상은 △대기오염 방지시설 고장상태 방치 행위 △방지시설 미가동 행위 △배출허용기준 초과 여부 등이다. 특히 상습적으로 고의적인 위반을 저지르는 업소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고발 조치 및 조업 중지 등 강력한 조치를 시행할 방침이다.

임권빈 부천시 경제환경국장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2~3월에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를 강화해 시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도 일상에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