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체 어디 있는거야? 레전드 오브 이미르 ‘뷰 포인트’ 원 샷 레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2000017186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2. 22. 00:26

찾기 힘든 레전드 오브 이미르 뷰 포인트 위치 정리
가슴 웅장해지는 뷰 포인트. /인게임 캡처
뷰 포인트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주요 수동 콘텐츠 중 하나로, 맵에 배치된 특별한 장소를 찾아 등록하면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맵을 돌아다니다보면 까마귀가 있는 작은 막대가 눈에 띄는데, 가까이 가서 'G'를 누르면 뷰 포인트를 등록할 수 있다. 
파라 하나만 있어도 초반이 든든하다. /인게임 캡처
하나하나 뷰 포인트를 등록해야 하기에 상당히 수고스러운 콘텐츠지만 20개 이상의 뷰 포인트를 찾으면 휘귀 공중 동반자 '파라'를 비롯한 다양한 성장 수단을 얻을 수 있다. 그렇기에 초반 빠른 스펙업을 위해 20개의 뷰 포인트를 채울 수 있는 속성 강좌를 준비했다. 
여기 있는 뷰 포인트가 눈에 들어온다면 시력이 매우 좋은편이다. /인게임 캡처
맵 이곳저곳을 뒤지며 뷰 포인트를 찾는 것도 게임을 즐기는 하나의 방식이지만, 시간이 없고 빠르게 스펙업만 하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20개의 뷰 포인트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무리 미니맵상으로 대략적인 위치를 알아도 자세히 보지 않으면 티가 나지 않는다. 특히 구석진 곳에 있거나 다른 지형이랑 애매하게 섞여 있어 유독 찾기 쉽지 않은 뷰 포인트도 있기에 그 까다로운 위치에 있는 뷰포인트도 자세히 소개하려 한다.
헤르모드의 갈림길 뷰 포인트. /인게임 캡처

헤르모드의 갈림길 1번 뷰 포인트. /인게임 캡처

헤르모드의 갈림길 2번 뷰 포인트. /인게임 캡처
헤르모드의 갈림길에는 6개의 뷰 포인트가 있다. 아스가르드 성에서 갈림길에 들어서면 자연스럽게 2개의 뷰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고, 나머지 뷰 포인트도 대부분 표시된 부분 근처로만 가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다만 사진에 표시된 1번과 2번은 의외로 잘 눈에 띄지 않는 경우도 있어 뷰 포인트 주변 풍경을 올린다.  
우탄가르드 뷰 포인트. /인게임 캡처

우탄가르드 뷰 포인트 1번. /인게임 캡처

우탄가르드 뷰 포인트 2번. /인게임 캡처

우탄가르드 뷰 포인트 3번. /인게임 캡처

우탄가르드 뷰 포인트 4번. /인게임 캡처
우탄가르드에는 5개는 뷰 포인트가 있다. 우탄가르드의 배경이 워낙 어두운 색이라 그런지 뷰 포인트도 잘 눈에 띄지 않는다. 1번부터 4번까지 지나치기 쉽거나 구석 후미진 곳에 있어 찾기가 어렵다. 뷰 포인트 근처에서는 탑승물에서 내리고 천천히 걷는 것을 추천한다.
이둔의 골짜기 뷰 포인트. /인게임 캡처

이둔의 골짜기 뷰 포인트 1번. /인게임 캡처
이둔의 골짜기 뷰 포인트 2번. /인게임 캡처
이둔의 골짜기 뷰 포인트 3번. /인게임 캡처
이둔의 골짜기 뷰 포인트 4번. /인게임 캡처
이둔의 골짜기에는 5개의 뷰 포인트가 있다. 이둔의 골짜기는 뷰 포인트들이 대부분 평지가 아닌 언덕에 있어 일반적인 시야로는 잘 보이지 않는다. 3번의 경우는 마을 구조물이랑 잘 구별가지 않아 더 찾기 어렵다. 높은 곳을 바라보는 습관을 들이자.
비프로스트의 언덕 뷰 포인트. /인게임 캡처
에기르의 절벽 뷰 포인트. /인게임 캡처
에기르 절벽과 비프로스트 언덕에도 각각 2개씩 뷰 포인트가 있다. 다행히 이 곳에서는 쉽게 뷰 포인트를 찾을 수 있다. 주변 위치로만 대강 이동해도 뷰 포인트가 눈에 띈다. 
아스가르드 성 뷰 포인트. /인게임 캡처
아스가르드 성 뷰 포인트 1번. /인게임 캡처

아스가르드 성 뷰 포인트 2번. /인게임 캡처
마지막으로 아스가르드 성이다. 아스가르드 성 뷰 포인트는 NPC, 구조물, 많은 플레이어로 인해 잘 보이지 않는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에 뷰 포인트가 있으니 유심히보자.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