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양주시, 청년 창업가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19010010086

글자크기

닫기

남양주시 구성서 기자

승인 : 2025. 02. 19. 17:36

청년창업, 막막할 때? 전문가 1:1 컨설팅으로 해결!
남양주시
남양주시 기
경기 남양주시는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창업 후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으로 '청년창업 컨설팅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업화 △마케팅 △법률 △세무·회계 △정부 지원 사업 등 원하는 분야에서 1인 최대 2회까지 창업 전문가로부터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청년 1인당 1회 2시간 기준으로 총 50명을 지원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운영된다.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남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전문가 매칭 후 컨설팅이 진행된다.

컨설팅은 평내호평역 인근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에서 진행되며 참가자의 편의를 고려해 구체적인 장소 및 일정은 청년과 전문가가 협의해 조율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박미경 청년정책과장은"이번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이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며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