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4.5%, 13.7% 증가했다. 동원시스템즈의 소재·패키징·2차전지부문이 고르게 성장했다. 특히 연포장과 캔을 비롯한 펫푸드·레토르트 파우치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성장이 실적을 견인했다.
동원시스템즈 소재부문은 10년 간 평균 10%의 성장률을 달성했으며 대대적 사업 재편을 통해 2015년부터 해외 수출을 본격화하기 시작했다. 기존 식품캔에 집중됐던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고부가가치 제품군을 늘렸고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북중미와 남미를 아우르는 주요 국가로 수출을 확대했다. 그 결과 지난해 동원시스템즈 소재부문 매출 실적의 약 40%는 수출에서 나왔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45년 간 축적된 원천 제조기술과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의 수출을 확대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현재 중동, 유럽시장까지 진출을 준비 중으로 향후 10년 간 수출 비중을 70% 이상까지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