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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4월까지 진행되는 세미나는 KCC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KCC 컬러 이미지 스케일(KCIS)'을 활용,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는 감성적 형용사 언어를 분석하고 이를 색으로 구현해 고객사에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7년째로, 200~300개 고객사의 담당자 1500~2000명과 세미나를 진행하며 색과 디자인에 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누적 참여인원은 3만 명을 넘어섰다.
KCC는 핵심 디자인 테마인 '자유로운 변주(Ad Libitum)'와 대표 컬러 '샌드골드'를 비롯해 다양한 색·소재·마감, 인테리어 등을 제안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장은 "이번 트렌드 펄스 세미나를 위해 KCC는 KCIS(KCC 컬러 이미지 스케일)를 활용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보다 정밀한 컬러 분석을 진행해 올해 트렌드 컬러와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