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계원예술대, ESG 통해 예술로 지속 가능한 미래 만들어간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6010014596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09. 26. 10:36

ESG 서포터즈 발대식 갖고 대학 내외에서 ESG 활동 홍보
(계원예대) ESG 서포터즈 발대식1
계원예술대가 지난 23일 파라다이스홀 1층에서 연 ESG 서포터즈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계원예술대
계원예술대는 최근 ESG를 통해 예술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ESG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3일 대학 파라다이스홀 1층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학생, 교수 및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이 추구하는 ESG 비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계획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발대식은 계원예술대가 추구하는 '예술로 미래를 만든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실천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다. 캐치프레이즈에는 예술적 창의성과 ESG 경영 원칙을 결합해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윤리적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대학의 의지를 담고 있다.

ESG 서포터즈는 총동아리연합회, 홍보대, 학보사 등 학생단체가 주축이 돼 구성됐다. 이들은 대학의 ESG 전략을 널리 알리고 환경 보호 및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 실행할 예정이다.

특히 대학 내외에서 ESG 가치와 활동을 홍보하고 학내 공동체 내에서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끌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창현 계원예술대 총장은 발대식에서 "이번 ESG 서포터즈 발대식은 우리 대학이 예술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다"며 "ESG 서포터즈 활동은 계원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가치를 알릴 중요한 기회"라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