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거창의 맛·멋·흥 거창한 상상 ‘거창 한마당 대축제’ 개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6010014484

글자크기

닫기

거창 박현섭 기자

승인 : 2024. 09. 26. 09:43

29일까지 4일간 거창스포츠파크와 거창읍 일원에서 개최
사진 1
경남 거창군 거창한마당대축제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거창의 맛·멋·흥 거창한 상상'이라는 주제로 거창스포츠파크와 거창읍 일원에서 개최된다.사진은 전야제 불꽃 광경./거창군
경남 거창군 거창한마당대축제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거창의 맛·멋·흥 거창한 상상'이라는 주제로 거창스포츠파크와 거창읍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는 첫날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군민의 날 기념식, 아림예술제, 군민체육대회,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 평생학습축제, 전국거창향우연합회한마음체육대회, 온가족 다문화 축제, 자전거Tour 창포원소풍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개막식과 군민의날 기념식은 26일 오후8시 스포츠파크 메인무대에서 열리며, 강진, 홍진영, 김수찬, 채윤 등 4명의 초대가수가 등장해 개막식 분위기를 한층 띄운다.

27일 오후 6시에는 거창군민 가요제를 개최해 군민들의 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자리를 마련해 트로트가수 김중연씨가 축하공연을 선보인다.

28일 오후 7시에는 WBS원음 공개방송에는 유키스, 치타, 세리 등이 출연하며 29일 오후 7시 LG 헬로비전 헬로 페스티벌에는 설운도, 나상도, 빈예서 등의 초대가수가 출연할 예정이다.

또 새롭게 실시되는 수상멀티미디어쇼는 거창시외버스터미널 앞 위천천 일대에서 플라이보드쇼와 DJ공연을 선보이고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로 가족 체험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외 △청년 버스킹 공연 △키즈랜드 페스티벌 △어린이 안전체험 △평생학습축제 △거창의 맛 지역음식관 운영 △녹색곳간 농산물대축제 △읍·면별 향토음식점 운영 △아림예술제 △군민체육대회 △향우 한마음 체육대회 △창포원 자전거 투어 등이 열린다.

군 관계자는 "거창한마당축제 4일간 남녀노소 모두 한데 어우러져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지쳤던 여름의 일상을 뒤로하고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고 방문해 거창에서 멋진 가을을 맞이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