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산시, 세무·마케팅·보증대출 등 소상공인 필수 분야 상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5010014238

글자크기

닫기

경산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4. 09. 25. 17:19

전문가 5명이 자문위원으로 참여
경영전반 정보 제공과 고충 해소
경산시-경산시, 소상공인 위한 1대1 맞춤 상담의 날 호응(1)
경산시가 소상공인 1:1 맞춤 상담의 날'을 개최하고있다/경산시
경북 경산시가 고물가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1대 1 맞춤 상담으로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경산시는 경산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고물가와 고금리 시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1대 1 맞춤 상담의 날'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하기 위해 대구 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경북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주센터와 협력하여 진행됐다. 세무, 경영(마케팅), 보증상담, 소상공인 지원 사업 안내를 위해 전문가 5명이 자문 위원으로 참여했다.

경산시는 이번 상담을 위해 한 달간 접수를 받았으며, 도·소매업, 제조업, 외식업 등 다양한 업종에서 40건이 접수됐다. 소상공인들은 세금 신고 절차, 마케팅 전략, 보증대출 등 경영 전반에 필요한 정보를 전문가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해소했다.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사업장 운영으로 인해 시간을 내기 어려웠는데, 무료로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대부분의 소상공인이 자영업자로서 경영 전반을 혼자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서 전문가의 진단과 조언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 1대 1 맞춤 상담의 날'은 분기별로 운영되며, 상담은 예약제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 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