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메디톡스, 서울바이오허브와 유망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03010002250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07. 03. 14:25

"개방형 혁신 생태계 조성과 지원 체계 구축"
사진
지난 2일 서울바이오허브글로벌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메디톡스 정현호 대표<오른쪽>와 서울바이오허브사업단 김현우 단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메디톡스
메디톡스는 지난 2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서울바이오허브사업단과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메디톡스는 보유한 연구개발(R&D) 역량과 기술 인력, 보유 인프라를 활용해 항체 및 마이크로바이옴 등의 바이오의약품과 항암, 면역, 희귀질환 분야 등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또 메디톡스벤처투자 및 투자 조합을 통해 투자를 지원한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유망 기업을 발굴, 네트워크를 통한 매칭과 전반적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연구 시설, 장비, 입주 공간 등의 인프라뿐만 아니라 신기술 실증을 위한 규제 특례 등 혁신 환경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디톡스가 보유한 전문적인 R&D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서울바이오허브와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하고 육성할 예정"이라며 "함께 성장하기 위한 개방형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원 체계 구축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