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2022 KT&G 통합보고서’ 발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07010003199

글자크기

닫기

김강중 기자

승인 : 2023. 08. 07. 14:00

2022KT&G 통합보고서
KT&G는 지속가능경영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2KT&G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

KT&G가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활동 성과를 담은 '2022 KT&G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그룹의 새 비전을 담은 'STRATEGIC REPORT'와 ESG 분야별 성과를 담은 'ESG REPORT', 글로벌 정보공개 지표와 정량성과를 반영한 'ESG FACTBOOK' 파트로 구성됐다.

KT&G는 보고서에 신설된 'STRATEGIC REPORT'를 통해 미래 성장전략과 ESG 가치를 통합한 '2027 New Vision'과 그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공개했다. 향후 NGP(Next Generation Products)와 건강기능식품 등 핵심사업에서의 성장과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는 사업구조 혁신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보고서에는 그룹사 비즈니스를 포괄한 '2030 KT&G그룹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통해 그룹차원의 ESG 실행력 강화 의지를 강조했다. 실행 가능성과 업 특성 등을 고려해 핵심성과지표(KPI)를 재정립하고, 온실가스 감축률,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 글로벌 폐기물 관리 인증 획득, 인권영향평가 실행률 등을 전 그룹사로 확대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한 KT&G는 그 프로세스와 주요이슈 선정 결과도 공개했다.

또 주요 지속가능성 이슈들의 전략 방향과 목표, 성과 및 현황 등은 'ESG REPORT'에서 상세히 다뤘다. 별도 구성된 사회공헌 보고서 'S-REPORT'에는 새로운 CSR 가치체계인 'People, Community, Planet'에 기반한 다양한 활동이 수록됐다.

백복인 KT&G 사장은 발간사에서 "KT&G는 지속가능성을 기업가치와 직결된 문제로 받아들이고 중장기 관점의 성장전략에 통합시켜 새 비전 방향성을 설정했다"며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해 ESG 가치를 연계한 핵심 성장사업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향후 5년 내 해외 매출비중 50% 이상의 Global Top-Tier 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강중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