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훈식 장수군수, 도내 지자체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120010010902

글자크기

닫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3. 01. 20. 11:33

지역 기관사회단체장도 고향사랑기부에 참여
기부제
최훈식 장수군수와 허윤종 장수교육지원청장, 양동혁 장수경찰서장, 정영선 NH농협 장수군지부장이 19일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에 참석해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장수군
최훈식 전북 장수군수가 19일 NH농협은행 장수군지부를 방문해 도내 지자체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20일 장수군에 따르면 기탁식에는 최훈식 군수를 비롯해 허윤종 장수교육지원청장, 양동혁 장수경찰서장, 정영선 NH농협 장수군지부장이 참석해 장수군에 고향사랑기금 기탁에 동참했다.

특히 NH농협 장수군지부는 정영선 지부장이 100만원을 기탁했을 뿐만 아니라 전직원도 기부에 동참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중요한 밑거름이 됐다.

정영선 지부장은 "고향 사랑은 마음만이 아닌 기부로 실천해야 한다"며 "장수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농협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 간 재정 격차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내 지자체 기부를 통해 지역 간 유대를 강화하고 장수뿐만 아니라 함께 잘사는 전북이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 특산물을 답례로 받는 제도로 개인은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10만 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세액공제를, 10만원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기부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고향사랑 e음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가까운 농협을 방문하면 된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