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회째를 맞는 '2022년 문경 약돌한우축제'가 오는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자연이 살이 숨 쉬는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함께가자 yes문경, 함께먹자 약돌한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많은 관광객들이 청청환경에서 자란 자연 그대로의 문경약돌한우를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특별 할인판매를 하며 현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도록 구이터를 운영한다. 사전접수를 통해 문경약돌한우를 코스요리로 먹을 수 있도록 문경대학교 호텔조리학과와 협업도 추진하고 유명가수의 축하공연과 함께 △농·특산물 부스판매 △약돌돼지 시식행사와 기타 체험프로그램 등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문경약돌한우먹는날
0
문경약돌한우먹는날
축제장에는 △문경약돌 한우·돼지 요리경연대회 △축하공연 △문경가요제 등 화합과 소통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또 농·축산물 판매부스 등도 운영해 문경약돌한우를 부위별로 5-15% 차등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2018문경약돌한우축제
0
2018문경약돌한우축제
문경 약돌(거정석)을 먹여 정성들여서 키운 문경약돌 '한우·돼지'는 고기 특유의 냄새가 없고 쫄깃쫄깃하고 육질이 부드러우며 육즙이 풍부하다. 게르마늄과 셀레늄 등을 함유한 '거정석'을 사료에 첨가해 사용하기 때문에 항생제 등 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문경약돌한우축제추진위원회는 "3년만에 오프라인 축제로 진행되는 만큼 축제장을 찾는 모든 방문객이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약돌한우를 맘껏 맛보고 신나게 어울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며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절대 실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