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이드·수인이 부른 ‘어른연습생’ OST 26일 발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25010015662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1. 11. 25. 17:44

211125_어른연습생OST_image
신예 제이드(Jade)와 수인이 참여한 티빙 오리지널 ‘어른연습생’의 세 번째 OST가 발매된다.Stone Music Entertainment
가신예 제이드(Jade)와 수인이 참여한 티빙 오리지널 ‘어른연습생’의 세 번째 OST가 2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날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에 공개될 ‘어른연습생’ OST Part 3는 제이드가 참여한 ‘올 어게인’(All Again, feat. Seungmin)과 수인이 부른 ‘덤비’(dumby) 등 2곡으로 구성된다.

‘올 어게인’은 다시 다가온 사랑에 대한 설렘을 표현한 포크 팝 스타일의 곡으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는 모든 것에 대한 소중함을 노래한다.

제이드는 지난 2017년 디지털 싱글 ‘컴플리틀리 유어스’(Completely Yours)로 데뷔했으며 이후 ‘우리’, ‘빈티지스’(Vintages), ‘파라다이스’(Paradise) 등의 디지털 싱글과 미니앨범 ‘바이올렛 드리머’(Violet Dreamer)를 발매했다.
최근에는 성황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OST에 참여해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곡 ‘마이 로맨스’(My Romance)를 발표했으며, ‘드라마 스테이지 2021’의 OST ‘EP. 안녕 도로시’에도 참여했다.

‘덤비’를 부른 수인은 지난해 5월 디지털 싱글 ‘아윌테이크유다운아이프라미스’(I’lltakeyoudownipromise)를 발매하고 데뷔한 신예로, 디지털 싱글 ‘24’, 미니앨범 ‘A.N.Other’을 통해 자신의 음악 세계를 구체화 시키며 음악계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그가 부른 ‘덤비’는 심플한 리듬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특징으로 하는 곡으로 여기에 어우러진 수인의 파워풀한 보컬이 강한 인상을 준다. 또한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조화를 이룬 보컬, 코러스의 하모니가 쏟아지듯 표현돼 듣는 이들에게 청량함을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어른연습생’의 세 번째 OST 제이드의 ‘올 어게인’과 수인의 ‘덤비’는 26일 오후 6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26일 공개되는 마지막 에피소드 ‘나은 편’은 언제나 다이어트 때문에 걱정인 나은(권영은)이 J라는 익명의 상대가 보낸 선물과 편지를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나은의 눈에 들어온 J 후보 범(조성준)과 강준(김민기)으로 둘 사이에서 진짜 J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나은의 모습이 흥미롭게 그려질 예정이다.

한편 총 3편(7회)의 옴니버스로 구성된 티빙 오리지널 ‘어른연습생’은 몸이 먼저 커버린 10대 청춘들의 고민과 사랑을 담은 혈기왕성(性) 핑크빛 코미디로 류의현, 미연, 조유정, 려운, 권영은, 김민기 등이 출연한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