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원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1124010015308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0. 11. 24. 13:47

‘실시간 주차정보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등
수원시 청사 사진
경기 수원시는 ‘2020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최우수·우수·장려로 선정된 3개 사업을 기획한 공직자 6명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선발된 공직자는 도시교통과 주차시설팀 김선명 팀장·김지성 주무관(통합주차정보시스템 구축), 관광과 관광마케팅팀 신소영 팀장·하선호 주무관(해외입국자 가족 안심숙소 운영), 도시디자인단 디자인광고팀 신경호 팀장·유미선 부팀장(GIS 기반 옥외광고물 설치 기준 안내 서비스)이다.

‘2020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발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통합주차정보시스템 구축’은 수원시가 SK텔레콤과 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 통합주차정보 시스템’을 구축·운영한 것이다. 공영주차장 위치, 주차요금, 실시간 잔여 주차면 등 공영주차장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우수’로 선정된 ‘해외입국자 가족 안심숙소 운영’은 해외입국자가 집에서 자가격리를 하는 동안 수원에 거주하는 가족이 호텔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수원시는 3월 27일 밸류 하이엔드호텔 수원 등 관내 호텔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심 숙소’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외입국자의 국내 가족은 기존 숙박료보다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 19일까지 1057명(644가구)이 안심숙소 서비스를 예약했다.

안심숙소 서비스는 전국 37곳 지자체로 전파되며 코로나19 방역에 큰 역할을 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매출이 큰 폭으로 떨어진 숙박업계에도 도움이 됐다.

‘장려’로 선정된 ‘GIS 기반 옥외광고물 설치 기준 안내서비스’는 GIS(지리정보시스템)를 기반으로 옥외광고물 설치 기준을 안내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GIS 기반 옥외광고물 설치기준 안내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은 법적 요건에 맞춰, 한결 편리하게 옥외광고물을 설치할 수 있게 됐다.

수원시는 불법 옥외광고물 양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업장 주소만 입력하면 해당 건물의 옥외광고물 설치 기준을 간단하게 알 수 있는 GIS 기반 안내 서비스를 개발했다.

시 관계자는 “공직자들이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창의적으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시민, 기업이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문화를 정착하고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