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에너지 산업의 신성이엔지(대표 이지선·안윤수)가 출시한 천장형 LED 공기청정기 퓨어루미(PureLumi)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2019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디자인 어워드 본상(Finalist)에 선정됐다.
미국에서 개최되는 'IDEA 디자인 어워드'는 1980년부터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reddot)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경연으로 알려져 있다.
삶과 경제의 질에 대한 산업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시작된 이 대회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디자이너와 기업의 참가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올해에는 약 1700개 작품이 출품됐다.
본상에 선정된 신성이엔지의 퓨어루미는 공기청정기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인테리어 디자인 요소를 가미, 실내 어디서나 필요한 천장 LED 조명과 공기청정기를 결합한 제품이다.
퓨어루미는 인테리어 요소인 LED 천장 조명과 공기청정기를 결합한 센터청정기술을 갖췄다. 해당 제품은 천장에 설치하기 때문에 이동과 시야의 방해가 없으며 360도 원형으로 공기를 순환시키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신성이엔지는 퓨어루미의 새로운 시도를 알리기 위해 광고모델로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배우 윤세아를 모델로 발탁했다.
최근 '삼시세끼' 등 예능까지 진출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는 배우 윤세아를 통해 천장에 설치하는 제품의 특성을 '한 수 위'로 설명하는 '한 수 위 윤세아'를 광고 모티브로 제품을 알리고 있다.
퓨어루미는 강력한 BLDC 모터는 흡기성과 토출성이 뛰어나며 3중의 필터를 통해 공기를 정화한다. 또한 프리필터를 통해 큰 먼지를 제거하며 VOCs 필터를 통해 냄새나 유해가스를 걸러내고, 헤파 13등급 필터를 통해 0.3 마이크로나노 크기의 미세먼지를 99% 제거해 주는 3중 공기 청정을 통해 실내 공기 청정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편리한 사용을 위한 리모컨과 함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 퓨어루미는 이번 디자인 어워드 본상 선정과 배우 윤세아를 통한 광고로 가을철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고객들에게 한발 다가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