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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의 일산으로 전환시켜 찾아오는 일산을 만들겠다’는 이 후보의 구상 속에서 교통 인프라를 확대시켜 일산에 일자리 창출 기반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교통 편의성으로 킨텍스·한류월드 등 마이스산업,문화관광서비스 산업의 관련 기업 유치 유도가 수월해져 직장인들의 유입과 동시에 지역 경제 또한 활성화 될 수 있다는 얘기다.
이 후보는 우선 김포 등 서남부권으로부터 일산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김포도시지하철~킨텍스역(GTX)~대화역’을 연계키로 했다. 올해 개통되는 김포도시지하철을 킨텍스(GTX)와 대화역(3호선)까지 연결시킬 경우, 김포신도시 등 서남부권의 관광·쇼핑·비즈니스 인구 유입이 용이해진다. 이 후보는 파주~김포 제2외곽순환도로(2020년 완공 목표)를 잇는 교량 이외에 일산~김포 등 서남부권 도로교통 확대 차원에서 제2 일산대교(가칭) 건설을 위한 타당성을 검토한 후 적극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다.
서남부권의 일산 지역 접근성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선 지하철 교통망 확대 뿐 아니라 도로 교통 편의성까지도 갖춰야하기 때문이다. GTX 개통과 연장과 3호선 연장 및 김포지하철 연계 등 완료 시기가 2020년 이후인 만큼 우선적으로 교량을 확보해 서울과 서남부권으로부터 일산 접근을 원활히 해야 한다는 게 이 후보의 생각이다.
이 후보는 “일산을 마이스산업 및 문화·관광·서비스 산업 메카로 자리매김 시키기 위해서는 일산으로 향하는 교통지도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찾아오는 일산을 만들기 위해선 대중교통 및 도로 교통 확충은 절대적 과제”이라며 “일산서구 국회의원으로 당선된다면 공약 추진을 위해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과 남경필 경기지사 등과 긴밀하게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